본문 바로가기
알아두기/유용한 사이트

아름다운 노트 앱 Craft 팁(날짜와 데일리 노트)

by 정보알리미! 2023. 3. 17.
반응형

아름다운 노트 앱 Craft 팁(날짜 연동하여 넣기)
아름다운 노트 앱 Craft 팁(날짜 연동하여 넣기)

 

Craft 어플의 가장 사랑하는 기능 : 달력 날짜 연동

 크래프트 앱 다들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크래프트를 아이폰과 아이패드 그리고 회사에서 윈도우로 사용하며 가장 사랑하는 기능 중에 하나는 바로 달력과 일일 노트가 연동되어 그날그날 다이어리 혹은 그날 to do 리스트까지 한번에 정리되는 것이 가장 편하고 좋아하는 기능입니다. 

 

https://worldofinfo.tistory.com/1530

 

아름다운 노트 앱 Craft 사용하기(소개, 특징, 다운로드)

Craft 어플을 사용하게 된 계기 저는 사무직에 종사하고 있는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업무를 하는데 있어서 도움과 효율적으로 일을 하고 싶은 생각에 노트앱 문서관리앱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

worldofinfo.tistory.com

 

 이 기능을 활용하면 그날 해야하는 일과 일정 등을 한번에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어 다른 미리알림이나 일정 등을 여러개를 안써도 한번에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달력기능과 연동할 수 있는 것 중에 하나는 바로 노트안에 달력의 날짜를 기재해서 그날로 바로 이동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Craft 어플의 가장 사랑하는 기능 : 달력 날짜 연동

왼쪽 상단에 위치한 메뉴를 보면 문서함과 캘린더 달력 메뉴가 있습니다. 캘린더 메뉴를 들어가면 이렇게 날짜에 맞는 날짜 일일 노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블록처리가 되어 있는 모습의 날짜는 그날 노트가 생성되어 제가 기록하거나 할일이 들어간 내용입니다. 그렇기에 그날그날 투데이 달력이나 어제 예스터데이 날짜 등에 기재된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오늘 알려 드릴 기능인 일반 노트 문서에 날짜를 넣어 저 달력과 연동되게 하는 기능입니다.

 

문서 안에 날짜(데일리 노트) 연동하여 넣기

문서를 만들었습니다.

우선 문서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테스트라는 제목의 일반 노트입니다. 이곳에 두가지 방법으로 날짜를 넣을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슬러쉬(/) 명령어를 넣으면 오늘, 내일, 어제, 혹은 오늘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여러 메뉴 중 DATE & TIME을 선택합니다.

 두번째는 @을 이용해서 @YYYY.MM.DD 형식으로 넣는 것 입니다.

이렇게 문서 안에 날짜를 넣으면 날짜에 맞는 일일노트와 바로 연동되어 달력에도 표기됩니다. 날짜는 일일 노트와 바로 링크가 되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 일일노트 기능은 CRAFT 크래프트만의 에버노트나 노션, 베어 등에 비해 강력한 장점이라고 생각되기에 꼭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worldofinfo.tistory.com/1553

 

아름다운 노트 앱 Craft 팁(키보드 단축키)

Craft 어플 사용 꿀팁에 앞서... 제가 craft 앱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렸는데, 오늘부터는 꿀팁을 여러개 써볼까합니다. 순서는 제가 남기고 싶은 순서대로 작성하였기 때문에 순서와 흐름은 크게 의

worldofinfo.tistory.com

 

공식 홈페이지에도 소개된 기능으로 원문도 보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