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기/유용한 사이트

아름다운 노트 앱 Craft 최신 업데이트(2.5.17)

by 정보알리미! 2023. 10. 12.
반응형

아름다운 노트 앱 Craft 최신 업데이트(2.5.17)

 

 

아름다운 노트 앱 Craft 사용하기(소개, 특징, 다운로드)

Craft 어플을 사용하게 된 계기 저는 사무직에 종사하고 있는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업무를 하는데 있어서 도움과 효율적으로 일을 하고 싶은 생각에 노트앱 문서관리앱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

worldofinfo.tistory.com

 

새로운 기능

오늘 저희는 그 어느 때보다 더 나은 크래프트 경험을 선사할 새로운 기능들로 가득 찬 업데이트를 선보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변경 사항을 간략히 소개합니다:


스마트 링크: 리니어, Jira, Github, Vimeo 및 Loom에 대한 풍부한 링크 미리 보기를 통해 Craft 문서에서 더 많은 컨텍스트를 공유하세요.
SSO: 이제 Craft에서 SSO를 지원하여 팀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AI 문서 작성기: 텍스트 프롬프트만으로 모든 주제에 대한 멋진 Craft 문서를 몇 초 만에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개선 사항: Mac의 새로운 삽입 사이드바, 모든 플랫폼의 맞춤형 온보딩 문서 등 몇 가지 작은 개선 사항이 이루어졌습니다.

 

스마트 링크 소개

 오늘 저희는 Vimeo, Loom, Linear, Jira, Github 등 첫 번째 플랫폼 세트에 스마트 링크를 출시합니다.

이제 이러한 서비스를 Craft 계정에 연결할 수 있으며, 링크를 공유하면 미리보기에서 이슈, 프로젝트, 주기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Craft 문서에 바로 표시해 줍니다. 

스마트 링크로 문서의 수준을 높이세요!

지원되는 서비스에서 링크를 처음 공유하면 연결 대상... 버튼이 표시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인증 절차가 진행되며, 계정을 연결하면 스마트 링크가 자동으로 채워집니다. 

블록 오른쪽에 있는 점 3개 메뉴를 클릭하고 링크 정보 다시 불러오기를 클릭하여 미리보기를 새로 고칠 수도 있습니다.

수백 개의 추가 서비스에 대한 지원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다음에 어떤 서비스가 추가되기를 원하는지 알려주시고 feedback@craft.do 으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SSO 기능

 점점 더 많은 팀이 일상에서 Craft를 사용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원활한 비동기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함에 따라 SSO(Single Sign-On)를 지원해 달라는 요청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이제 Craft는 싱글 사인온을 지원합니다. 팀에 SSO를 사용하려면 팀에 연락하여 비용과 설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시면 support@craft.do 으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AI 문서 제작기

 일반적인 기능 출시와 더불어, 계정이 없어도 누구나 Craft의 마법을 경험할 수 있는 새롭고 흥미로운 방법을 개발 중입니다. 새로운 AI 문서 작성기를 사용하면 텍스트 프롬프트만으로 몇 초 만에 고유한 Craft 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OpenAI의 GPT-4로 구동되는 문서 작성기는 문서에 필요한 콘텐츠를 생성한 다음 텍스트 스타일, 블록, 하위 페이지까지 갖춘 멋진 Craft 문서로 구성합니다.


친구, 가족, 동료와 문서를 공유할 수 있으므로 파트너나 팀원에게 Craft를 사용하도록 설득하고 있다면 이 새로운 도구가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개선사항

 새로운 삽입 사이드바: 새로운 삽입 사이드바는 웹에서 한동안 제공되었지만 이제 Craft Mac 앱에도 추가됩니다. 
 맞춤형 온보딩 문서: 저희는 최근 고유한 사용 사례에 맞춰 새롭고 개선된 온보딩 문서를 개발해 왔습니다. 오늘 모든 플랫폼에 적용합니다.

 

 

 

 

아름다운 노트 앱 Craft 팁(마크다운 단축키)

Craft는 마크다운을 지원합니다.문서를 다루는 문들에게 마크다운은 유명하겠지만, 마크다운 문법을 잘 모르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마크업언어 중 하나로 강점은 html로 변환이 빠르다는 것입

worldofinf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