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강릉] 정동진 피노키오 박물관, 알쓸신잡 하슬라아트월드!

by 정보알리미! 2021. 5. 12.
반응형

 

이탈리아 여행을 갔었는데

피노키오 관련 상품이 많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한국에도 피노키오 박물관이 있는거 알고계신가요?

그것도 강릉 정동진에 있습니다.

 

알쓸신잡이라는 프로그램에서도 나왔습니다.

피노키오/마리오네트 박물관인데 이곳 뮤지엄호텔 지하에 있습니다.

 

프랙탈 전시, 키넥틱 전시 등의 피노키오와 미리오네트 작품들이 있습니다.

강릉 여행하신다면 정동진에도 가보시고 이곳에 방문하셔서 작품들도 즐겨보세요

 

피노키오

1881년 처음으로 연재를 시작한 피노키오는 1883년에 마무리될 때까지 총 36편의 이야기가 이어졌다. 각 편마다 다른 모험을 통해 나무인형이었던 피노키오는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과 다른 이를 생각하는 자세를 가지게 되면서 점차 인간으로서의 자질을 갖추게 된다. 말하는 인형에서 진정한 사람으로의 변화는 피노키오가 겪은 시련과 모험에 대한 결과물이다. 세상을 알아가면서 세상에 맞는 진정성을 갖게 되는 피노키오의 모습은 예술이 가져야 하는 태도와도 맞닿는다.

 

마리오네트

줄인형의 프랑스어인 마리오네뜨는 ‘작은 성모마리아’에서 유래하였다고 한다. 베니스사람들이 인형극 소재로 성모 마리아 상을 사용하면서 붙여졌다고 하는데 그 역사는 고대 이집트까지 올라간다. 마리오네트 극이 대중적으로 널리 퍼지게 된 것은 르네상스 이후부터이며 이때 다양한 형태의 마리오네트가 등장하게 된다. 마리오네트의 모습이나 움직임이는 역할이나 사용처에 따라 달라지는데 그에 따라 변형되는 조종대의 형태도 주목할 만하다.

 

전화번호 : 033-644-9411
주소 : 강원 강릉시 강동면 율곡로 1441

찾아가는 길
[1] 정동진역 앞 시내버스(111,112,113) → 하슬라아트월드 버스정류장 하차 (정동진역에서 2~3분소요)
[2] 강릉시외 ·고속 터미널 버스정류장→신영극장 버스정류장 하차 →남대천 다리방향 5분도보 →남대천버스정류장 (111,112,113) 정동진행 시내버스(20분소요) 환승 →하슬라아트월드 버스정류장 하차접기

영업시간
매일 09:00 - 18:00 연중무휴

가격표
공원+미술관+갤러리(성인/청소년) : 12,000원
공원+미술관+갤러리(어린이) : 11,000원
아메리카노 : 5,000원
편의 : 단체석, 주차, 예약, 무선 인터넷, 반려동물 동반, 남/녀 화장실 구분, 장애인 편의시설, 지역화폐(카드형)

설명
각각 다른 예술품이 전시되어있는 뮤지엄 호텔, 3만 3천평의 조각공원, 언제나 낭만 가득한 바다를 볼 수 있는 바다카페, 한국 현대미술 200여 점이 전시되어 있는 미술관과 피노키오 미술관 등, 건물구조의 단면을 최대한 살리면서 현대적인 감각이 가미된 장레스토랑, 다양한 예술작품과 수 백개의 유리로 구성된 웨딩홀이 있는 복합문화예술공간입니다.

 

 

 

 

참고사항 움직이는 인체 조각- 마리오네트

꼭두각시 중 인간의 움직임을 가장 가깝게 표현한 마리오네트는 인형 관절의 나뉨으로 독특함을 갖는다. 마리오네뜨는 고대 이집트의 무덤, 그리스의 문헌에서 발견될 정도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 그 움직임은 비보잉, 발레 등에서 차용되어 새로운 형태로 재탄생되고 있다. 행위 예술의 고전적 형태인 ‘인형극’의 주인공에서부터 현대 무용의 원형으로까지 재해석되고 있는 ‘마리오네트’ 는 움직이는 인체 조각으로서 회자될 만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