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원주 봉평메밀막국수와 칼국수 맛집(도래미시장)

by 정보알리미! 2023. 3. 10.
반응형
원주 봉평메밀막국수와 칼국수 맛집(도래미시장)

원주 여행하는 분들을 위해 도래미시장 맛집을 알려드립니다.
 
우선 도래미시장은 원주에 위치한 전통시장입니다. 중앙동, 중앙시장에 열렸던 5일장을 시초로 만들어졌습니다. 2022년 9월 원주 중앙시장에서 도래미시장으로 공식적으로 명칭을 변경하면서 최근에는 도래미시장으로 불리지만, 현지인들은 아직 중앙시장으로 많이 알고 있기도합니다.
 
도래미사장에는 몇년전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나온 미로시장도 있고, 최근 원주 여행코스로 필수로 꼽히는 곳이기도합니다. 많은 맛집과 볼거리가 다양하기 때문에 강원도 여행하는 분들에게는 꼭 가보시기 추천드립니다. 주차장은 공영주차장을 사용하면 됩니다.
 
오늘은 도래미시장에서도 칼국수 골목에 위치한 메밀요리 맛집을 가보았습니다.
바로 봉평메밀막국수집입니다. 저는 이곳에서 메밀로된 여름에는 막국수, 겨울철에는 칼국수를 즐겨먹습니다. 하나의 팁이자면, 저도 추천 받았지만 전날 음주를 많이 했으면 메밀칼국수가 좋습니다. 메밀이 해장효과에 그렇게 좋다고 합니다.
 

 

 
주소 : 강원 원주시 중앙시장길 35-1, 중앙동 44-2
전화번호 : 033-746-0374
영업시간 : 오전 6시 ~ 오후 8시
 

이곳이 바로 도래미 사장입니다.

제가 오늘 방문한 봉평메밀막국수, 칼국수, 만두집입니다.
찾아가는 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원주님이 이곳을 찾았었네요.

메뉴입니다.
물막국수, 회비빔막국수, 냉면, 회비빔냉면(명태식해)
일반칼국수, 김치만두국, 칼만두국, 떡만두국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메뉴인 메밀칼국수, 메밀칼만두, 메밀만두국, 메밀떡만두가 있습니다.
생만두도 메밀김치만두와 일반 김치만두를 50개씩 판매도 합니다.
전국 택배도 하기 때문에 전화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6시 내고향에 맛집으로 나왔습니다.

 

 
 

저는 이곳의 김치를 정말 좋아합니다.
칼국수가 아무리 맛있는 맛집이라도 김치가 맛이 없으면 찾지 않는다는 옆 테이블 사람의 말을 들었습니다. 정말 그런 것 같습니다. 이곳은 칼국수와 김치가 모두 맛있습니다.
 

 

드디어 나온 메밀칼국수 저는 짬뽕 메뉴로 시켰습니다.
진짜 붉은 짬뽕이 아니라 칼국수면과 만두, 떡, 옹심이가 다 들어가서 짬뽕이니 헷갈리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이 옹심이는 안에 고기소가 들어가 있고, 메밀만두에는 김치소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메밀요리를 맛보러 가보시죠!
참고로 저는 점심시간에 방문했는데 조금 늦으면 바로 웨이팅 대기가 있었습니다. 붐비는 시간을 피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