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시시콜콜

K7 프리미어 1년 유지비 공개! (연비, 기름값, 정비비 알려드림)

by 정보알리미! 2021. 2.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K7 프리미어를 굴리고 있습니다.

 

2019년도에 프리미어 출시하자마자 뽑아서

지금까지 잘 달리고 있습니다.

 

차량은 K7 프리미어입니다.

모델은 가솔린 버전 2.5 노블레스입니다.

 

2020년도 1년 동안 마이클을 통해 얼마나 비용이 발생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세는 빠진 금액입니다.)

 

 

 

두둥!!!

주유비는 198만원

정비비는 3만원

자동차 보험은 54만원 정도가 나와서

250만 원 정도 들어갔네요.

 

정비비는 아직 보증기간이고 신차 쿠폰을 사용해서

거의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보험비는 작년에 아기가 생겨 태아 할인이 적용되어 조금 할인되었습니다.

하지만 주유비는 생각보다 많이 들었네요^^

 

 

 

 

차량 운행은 1년간 약 14,741KM를 했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달렸네요.

작년에 기름은 평균단가가 1,345원이고, 1KM134원이 들었네요.

 

 

 

 

연비는 10.06KM/L로 나왔습니다.

공인연비보다 조금 낮게 나왔다고 하네요.

1년에 연비 1KM만 올리면 17만 원을 절약할 수 있다니, 조금 더 신경 써서 운행해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비비용입니다.

3만 원 들었습니다^^

 

아직은 기아에서 제공하는 쿠폰을 가지고 있어서

그걸 사용하니 비용은 거의 안 들었습니다.

 

하지만 내년부터는 쿠폰을 다 소진해서 비용이 발생할 예정 ㅠㅠ

 

 

지금까지 K7 프리미어 1년간 유지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차량 유지비는 개인별로 다 다를 수 있기에 제 리뷰는 참고용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년에도 유지비 리뷰 한번 남겨볼게요~!

 

 

 

 

 

 

 

반응형

댓글